최근 발생한 오사카 지진에 관한 오해와 사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오사카 작성일18-06-25 16:26 조회413회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오사카하우스입니다.

 

최근 오사카 지진발생으로 인해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신분들이 계시는 거 같아 지진에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고자합니다.

6월18일 오전 8시경에 오사카에 규모 5.9의 지진이 오사카 북부지역에 발생하였습니다.

저희는 오사카에 거주하고 있기에 지진을 현장에서 실제로 느끼고 발생부터 그 과정을 지켜본 입장으로 말씀을 드리면, 

발생한 당시에 약간의 흔들림과 2초정도의 진동으로 놀랐을 뿐이지 전혀 아무런 피해도 없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지진의 피해는 오사카시에서 거의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너무나 보통의 어느 때와 다름이 없었고

당일 약 2시간정도 지하철이 운행이 중단되기는 했지만,  그 후 모든 것이 정상화가 되어 심각한 교통 문제 또한 없었답니다.

또한 일주일이 지난 지금의 시점에 여진 또는 더 큰 지진이 올거라는 가능성은 사실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오사카 기상청 발표에의하면 24일 이후 여진은 한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설사 지진이 발생한다하더라고 이번 지진과는 관계가 없는 지진으로 누구도 예측 할 수 없는

한국, 일본 등 어디에서라도 발생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뉴스와 기사에서 접하신 피해상황을 보시고 피해가 많은 것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이 점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오사카 북부지역 일부 노후화 된 곳에서 몇몇 피해가 있었던 것으로 오사카 중부와 그외 지역은 피해는 거의 없어서

유명관광지나 인기 랜드마크 모두 피해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뉴스 등은 이슈를 끌기 위해 사실보다 조금 더 과장되게 보도 된 점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일본은 세계 최고수준의 내진 설계 및 지진 대비책을 가지고 있으므로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안심하시구 오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희망합니다.